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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상담제목 사업주와의 갈등 해결 지원
상담유형 기타 거주지역 경기 부천시
국적 캄보디아 체류자격 비공개
상담내용 회사 기숙사에 살고 있는 외국인근로자인데 다른 외국인 직원과 다퉈서 기숙사의 기물을 파손했다며, 사업주가 두 외국인의 여권을 가져가서 안준다는 연락을 받아서 갈등을 해결하도록 지원하였음.
진행 과정
및 결과
6월 23일
전화로 사장님이 여권을 가져가서 안준다며 도와달라는 얘기를 하여 더 자세한 얘기를 들어야 할 것 같아, 약속을 잡고 차주에 통역사와 함께 만나서 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음.

6월 28일
기숙사에 살면서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는 외국인노동자인데 기숙사에 사는 다른 외국인근로자 직원과 싸우면서 기숙사의 에어컨을 파손시켰다며 사장님이 두 외국인근로자의 여권을 가져가서 돌려주지 않는다고 함.
사장님의 연락처를 받아 전화를 시도하였으나 연락이 되지 않았음. 차주에 회사에 와서 얘기해주기를 요청하여 7월 3일에 방문하기로 하였음. 그 전에 사장님한테 얘기해서 센터로 연락해달라고 요청하였음. 연락을 통해 7월 3일에 회사에 방문하기로 함.

7월 3일
회사에 방문하자 사장님이 망가진 에어컨을 보여주며, 사업주로서의 고충을 토로함. 상황을 듣고 MK씨와 다른 직원과 통역사와 함께 얘기하여, 문화 차이에서 온 갈등이 싸움까지 번졌음을 말씀드리고, 파손된 기물에 대해서는 두 근로자가 나눠서 배상하는 것으로 합의를 함. 해당 에어컨 가격 검색을 통하여 서로 동의하고 화해한 후, 여권을 돌려받음.
상담지원단체 (사)부천이주민지원센터
작성자 한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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